2025.10.29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수칙 3·3·3’ 홍보 전단 배포

“인사하고, 칭찬하고, 도와주자!” 학생 눈높이에 맞춘 실천형 예방 메시지 확산

 

(포탈뉴스통신)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양수)은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학교폭력예방 홍보 전단 ‘학교폭력예방수칙 3·3·3’을 제작·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단은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고 즉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지침을 제시해‘관계 중심의 예방교육’을 생활 속으로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 3권(해야 할 세 가지)

홍보물은 먼저 학생들이 매일 실천해야 할 세 가지 행동으로

‘인사하기, 칭찬하기, 도와주기’를 제시한다.

“하루 한 번 먼저 인사하며 마음의 문 열기”,

“친구의 좋은 점을 찾아 진심으로 칭찬하기”,

“어려움 있는 친구를 보면 주저하지 말고 손 내밀기”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따뜻한 문구가 담겨 있다.

 

▲ 3금(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

또한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 할 세 가지 금지 사항으로

폭력 금지, 따돌림 금지, 방관 금지’를 강조한다.

특히 ‘괴롭힘을 봤다면 모른 척하지 않기’라는 문구를 통해

목격자의 책임과 방어자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일깨워준다.

 

▲ 3행(함께 실천할 세 가지)

마지막으로 함께 실천해야 할 행동으로 ‘대화하기, 상담하기, 신고하기’를 제시했다.

“오해가 생기면 바로 대화로 풀기”,

“혼자 힘들 땐 선생님·부모님께 바로 말하기”,

“폭력을 보면 용기 내어 도움 요청하기” 등

학생들이 위기상황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양수 교육장은 “이번 ‘학교폭력예방수칙 3·3·3’은 학생들의 일상 속 행동 변화를 이끌기 위한 실천형 예방지침”이라며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존중과 배려가 자연스러운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홍보물을 가정통신문 발송과 함께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배포하고 학급 게시판과 상담실, 복도 등에 부착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의 시각적 확산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뉴스출처 : 성남교육지원청]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