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세종시교육청 반곡초, ‘2025 학교축제’ 성황리 개최 – 마을과 함께한 교육공동체 축제

가족·학생·지역이 함께하는 체험·공연·놀이 한마당으로 즐거움과 추억 선사

 

(포탈뉴스통신) 반곡초등학교는 10월 25일 ‘2025년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반곡초 학교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반곡초 운동장과 야외 교정에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반곡초 교직원, 학부모회, 학생회, 학생자율동아리 등 학교 구성원과 4생활권 마을교육지원센터, 반곡동 청소년자유공간, 지역주민이 협력해 추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축제는 반곡초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유·초·중학생들에게도 홍보되어, 지역 교육단체와 주민자치회가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교육공동체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 명랑운동회’ ▲학생자율동아리와 방과후학교의 ‘학생 꿈·끼 자랑’ ▲전문 예술인의 ‘문화공연’ ▲20여 가지 체험이 가능한 ‘체험부스’ ▲중고 물품 판매 ‘나플나플 플리마켓’ ▲마을교육지원센터와 청소년자유공간이 함께하는 ‘나라사랑 한마당·우리동네 풋살대회’ ▲다양한 먹거리 ‘먹거리 마당’ 등으로 구성되어 풍성하게 진행됐다.

 

‘신통방통 체험부스’ 활동에서 ‘뿅뿅 반곡 오락실’ 부스를 운영한 김준호 학생회장은 “체험부스를 준비하면서 설레고 떨렸지만, 친구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반곡초 축제 화이팅!”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현진 학부모회장은 “명랑운동회에 참여한 가족들이 함께 웃고 즐기는 모습을 보며, 모두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현 축제 추진위원장은 “올해 4회째인 반곡초 학교축제를 준비하며 어려움도 있었지만, 학생과 학부모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고, 가족이 함께 회상할 수 있는 추억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찼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백영옥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부스와 공연 참여를 통해 스스로 꿈을 키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 중심의 체험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세종시교육청]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