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남도에서 꽃핀 우정’ 2025 전남-경기 청소년 문화교류캠프 성료

10월 23일부터 2박 3일간 목포·무안 일대서 역사·문화·예술 교류

 

(포탈뉴스통신)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전라남도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양 지역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한 '2025년 전남-경기 청소년 문화교류캠프'가 지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전남과 경기 지역 청소년 동아리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류를 활성화하여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라남도 청소년과 지도자 25명, 경기도 청소년과 지도자 27명 등 총 52명이 참가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캠프 기간 동안 청소년들은 전라남도 서부권인 목포시와 무안군 일대를 탐방하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첫날, 참가자들은 전남청소년미래재단에 모여 개회식과 팀빌딩 레크리에이션으로 어색함을 풀고 친목을 다졌다.

 

둘째 날은 남도의 문화와 예술, 역사를 깊이 있게 체험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전남도청 일대에서 열린 '2025 전라남도 청소년박람회'에 참여, ‘도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공연을 선보이며 예술적 재능을 교환했다.

 

오후에는 목포로 이동하여 목포 근대역사관과 근대역사문화공간을 답사하며 대한민국의 근대사를 되새기는 역사 탐방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와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를 관람하며 남도의 맛과 멋에 흠뻑 빠졌다.

 

강종철 원장직무대행(전남도청 인재육성교육국장)은 "이번 캠프가 지역적 경계를 넘어선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타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자신의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남-경기 청소년 교류캠프는 각각 청소년참여기구와 청소년동아리의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상호 방문 교류(7월 전남→경기, 10월 경기→전남)를 완성하며 양 지역 간의 지속적인 우호 관계를 다지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