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동해문화관광재단,‘도보관광 야행(夜行) 프로그램’운영

운영기간 : 11월부터 매주 토요일, 총 5회

 

(포탈뉴스통신) 동해문화관광재단이 1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동해시 묵호 지역에서 야간 도보관광을 즐기는 ‘묵호 라면 야행’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MZ세대를 중심으로 뚜벅이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는 묵호 지역의 야간 관광을 활성화하고, 동해시 대표 지역생산품인 묵호태를 생산하는 덕장마을 지역을 알리고자 준비한 것이다.

 

참가자들은 해랑전망대를 출발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등대 산책길, 바람의 언덕, 논골담길, 덕장마을, 문화팩토리덕장카페를 거쳐 묵호항과 마을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동해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묵호의 역사와 숨은 이야기를 들려주며, 마지막 도착지인 문화팩토리덕장에서는 묵호태를 활용한 ‘묵호태 라면’을 시식하는 또 하나의 즐거움도 선사한다.

 

참가 신청은 10월 27일부터 동해DMO 홈페이지 가능하며, 회당 참가인원은 10명 이내로 제한된다. 참가비는 1인 10,000원이며, 참가자에게는 도째비골스카이밸리 입장료와 라면 키트가 제공된다.

 

재단 관계자는 “묵호의 밤바다와 조용한 도시 야경을 느끼며 도보 관광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상권과 연계한 주야간 도보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지난 5월부터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뚜벅아, 라면 먹고 갈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묵호 지역 관광 활성화와 지역 상권 연계를 이어가고 있다.

 

[뉴스출처 : 강원도 동해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