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보성군, ‘제2회 녹차수도 보성 다~청년페스티벌’ 성료

‘열선루’에서 청년의 미래를 쓰다! ‘보성 청년 함께-잇다’ 성황

 

(포탈뉴스통신) 보성군은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선루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2회 녹차수도 보성 다~청년페스티벌’이 수많은 청년, 청소년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청년이 잇다, 보성이 빛나다’를 주제로, ‘제1회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과 함께 개최됐다.

 

조선의 운명을 바꾼 이순신 장군의 장계가 쓰인 열선루에서 청년세대가 미래의 결의를 새롭게 써 내려간다는 의미를 담아 세대와 시대를 잇는 축제로 기획됐다.

 

핵심 프로그램인 ‘보성 청년 함께-잇다’는 보성 청년들이 직접 기획·참여해 마련됐으며, ▲청년헌장 선언식, ▲청년어워즈 시상식, ▲청·바·지(청년이 바라는 지금의 보성) 토크, ▲명사초청 토크콘서트(노홍철 출연) 등으로 진행됐다.

 

첫 순서인 ‘청년헌장 선언식’에서는 보성군 청년대표 임태욱·김상미 씨가 ‘보성 청년 미래선언문’을 낭독하며 “이순신 장군의 용기와 지혜를 본받아 새로운 보성의 미래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보성 청년어워즈’ 시상식에서는 봉사·창업·협력·문화 분야에서 지역 발전에 기여한 청년들을 선정해 시상했다.

 

보성 나눔리더(봉사) 부문에는 정혜원 씨(아동·환경 프로그램 운영), 보성 혁신리더(창업) 부문에는 백민경 씨(친환경 비누·편의 물품 창업), 보성 상생리더(협력) 부문에는 오미영 씨(청년 정책 제안), 보성 창의리더(문화) 부문에는 조세웅 씨(어린이 뮤지컬·범죄예방 캠페인)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진 ‘청·바·지(청년이 바라는 지금의 보성)’ 프로그램은 청년들과 김철우 군수가 함께 지역 일자리, 주거, 문화 공간, 창업 지원 등 현실적 이슈를 진솔하게 나누며, 청년의 시선으로 본 보성의 미래를 제안했다.

 

특히, 윤원기 청년 대표가 열선루의 상징성을 되살린 ‘청년의 장계(狀啓)’ 퍼포먼스를 펼쳐 청년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명사초청 토크콘서트’에서는 방송인 노홍철 씨가 강연자로 나서 ‘하고 싶은 걸, 여기서 다 해!’를 주제로 청년들과 유쾌한 대화를 나눠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윤태호 작가(대표작: 미생, 파인)가 열선루 특설무대에서 ‘미생에서 완생으로, 나의 완생을 그리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청년들에게 성장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밖에도 윤하·체리필터·나태주·나영·던·루피 등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열렸고, 방과 후 페스티벌, 다문화가족 장기자랑, 청소년 문화공연, 온라인 이순신 퀴즈대회 등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진행됐다.

 

하상우 다청년페스티벌 추진위원장은 “올해 행사는 열선루라는 역사 공간에서 청년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미래를 그린 뜻깊은 시도였다”며, “청년의 결의와 이순신 정신이 맞닿은 세대 통합형 축제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보성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