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8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보성군, 전국 최초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대성료

‘금신전선 상유십이’ 조선의 마지막 희망이 깃든 ‘열선루’ 축제가 되다!

 

(포탈뉴스통신) 보성군은 지난 10월 24일부터 3일간 보성읍 열선루공원 일원에서 의향 보성의 진수를 보여준 ‘2025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가 6만 9천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은 1597년 선조에게 올린 장계에서 “신에게는 아직 열두 척의 전선이 있습니다(今臣戰船 尙有十二)”며, 절망 속에서도 나라를 재건할 결의를 드러냈다.

 

보성군은 428년 전 이순신 장군의 결의가 깃든 열선루의 역사적 의미를 되살리기 위해, 2021년 열선루(정면 5칸, 측면 4칸, 320㎡)를 중건하고, 2025년 10월까지 3만㎡ 규모의 열선루공원을 조성해 새로운 역사문화 랜드마크로 완성했다.

 

이번 축제는 이러한 복원과 준공을 기념하고, ‘조선의 마지막 희망이 깃든 공간’을 보성의 미래 관광거점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첫걸음으로 마련됐다.

 

‘보성열선루이순신역사문화축제추진위원회’(공동상임위원장 정형철·김호범)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제2회 다~청년페스티벌 ▲2025 보성국가유산야행 ▲제13회 보성세계차박람회 ▲제3회 대한민국 차나무분재대전 ▲전라남도 우수분재대전 등과 연계 개최되며 ‘통합형 문화축제’로 치러졌다.

 

개막식은 열선루 특설무대에서 열린 주제공연 ‘이순신의 결의, 기적을 이루다’로 막을 올렸다.

 

LED·레이저·불꽃·미디어아트·판옥선 퍼포먼스가 결합한 개막 공연은 칠천량 패전 이후 절망 속에서도 다시 일어섰던 이순신 장군의 결의를 장엄하게 재현해 관람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대한민국 해군 제3함대 군악대 및 해군 본부 의장대 공연, ▲열선루공원 입성식 ‘장군님 오신다!’ 등이 펼쳐지며, 열선루에서 조선 수군의 기개가 되살아났다.

 

축제의 학술적 깊이를 더한 ‘열선루 이순신 역사 학술세미나’는 전남대학교 호남학연구원과 (사)전라남도이순신연구소가 공동 주관해 열선루의 역사적 가치와 조선 수군 재건의 의미를 조명했다.

 

‘전국 장계쓰기대회’에는 학생·일반 200여 명이 참가해, ‘이순신과 열선루, 그리고 보성’을 주제로 충절과 책임의 정신을 써 내려갔다.

 

심사 결과 ▲학생부 장민영(벌교여자중학교 3학년), ▲일반부 서은애(전남 순천, 36세) 씨가 각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병영체험존’에서는 조선 수군 복식 체험, 활쏘기, 판옥선·신호연 만들기, 해군홍보관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또한 ‘다문화가족존’과 ‘먹거리존’도 함께 운영돼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열린 축제의 면모를 보여줬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열선루는 조선의 운명을 바꾼 결의의 공간이며, 이번 축제는 그 정신을 현대적으로 되살린 역사 문화의 장이었다”며 “열선루를 광한루와 촉석루를 잇는 보성의 역사 문화 랜드마크로 키워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 열선루공원 일대에 호국의 문, 보성군수를 지낸 이순신 장군의 장인 방진을 기리는 방진관 등을 준공하고, 상설 역사 공연과 야간 관광 프로그램을 확충해 열선루를 남도의 대표 역사 문화 관광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보성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