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경제

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손님맞이 준비 완료

10.23.(목)~10.25.(토) 3일간 청주오스코(OSCO)서 개최

 

(포탈뉴스통신) ‘오송, K-뷰티의 중심에서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행사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OSCO)에서 개최된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한다.

 

이번 엑스포에는 작년도보다 50% 증가한 국내·외 230여 개 화장품 기업이 참가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기능성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스킨큐어 같은 국내 대표 기업뿐 아니라, 독일, 중국, 불가리아 등의 해외 6개 업체도 참가할 예정이다.

 

실내 전문전시관에서 개최되는 만큼 관람객 편의시설도 확대됐다.

 

청주오스코 내 주차 공간은 991면으로 실내‧외 유료주차가 가능하고, 대중교통 이용자를 위해 오송역(3번 출구 맞은편 버스충전소)에서 행사장까지 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또한 식약처 인근에 임시주차장을 마련하여 이용 편의를 제고했다.

 

특히, 올해에는 K-뷰티 인기와 더불어 다양한 수출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진성바이어를 초청하고자 노력했는데, 주한 외국상공회의소와 한국화장품협회 등 신규 유치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프랑스 최대규모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일본 전역에 약 410곳의 체인약국을 가진 아이세이 약국(AISEI GROUP) 등 빅바이어를 유치했다.

 

또한, 국내외 화장품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바이오 코스메틱 컨퍼런스, 최신 소재기술과 K-뷰티 방향성, 클린 뷰티, 한국화장품의 유럽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세미나가 마련되어 있으며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주한독일상공회의소, KTR, 충북화장품협회가 참여한다.

 

부대행사로는 △청주시장배 미용기술경연대회 △뷰티 스타 · 인플루언서 토크쇼 △도민참여 버스킹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넷플릭스 1위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는 케데헌 코스프레 런웨이 쇼와 개그우먼 엄지윤, 아나운서 최희, 인플루언서 안은현이 함께하는 특별 무대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화장품만들기, 헤어‧네일 등 뷰티체험뿐 아니라 뷰티성향테스트, 인생네컷 뷰티포토존, 경품 룰렛 이벤트 등도 마련되어 관람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행사장 입장을 위해서는 사전등록이나 현장 등록이 필요하다.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10월 22일까지 할 수 있으며, 입장 QR코드는 행사 전날 개별 휴대전화로 발송된다.

 

특히, 사전등록 후 행사장에 방문하는 선착순 2천 명에게는 화장품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엑스포는 국내‧외 우수 화장품을 한자리에서 경험하고, 인기 제품들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