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경제

제1회 옥천군장애인복지관장배 바리스타 챔피언십 개최

한국전력공사 KEPCO(옥천지사)·MCS(주) 후원으로 장애인 바리스타의 도전 응원

 

(포탈뉴스통신) 옥천군장애인복지관은 10월 22일 복지관 오월애카페에서 ‘제1회 KEPCO(옥천지사) & MCS(주)와 함께하는 옥천군장애인복지관장배 바리스타 챔피언십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전력공사 KEPCO(옥천지사)와 MCS(주)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지역 내 장애인의 전문 역량 발휘와 자기계발을 지원하고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 변화를 이끌기 위해 추진됐다. 장애인의 도전을 응원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연대의 장이 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대회는 10월 15일 예선을 시작으로 진행됐으며 옥천군에 거주하는 장애인 및 특수학급 재학생 18명이 참가해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2종의 음료를 직접 제작하며 실력을 겨뤘다. 예선은 충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바리스타실의 협조로 진행됐고, 본선은 복지관 오월애카페에서 열렸다. 예선을 통과한 8명의 참가자들은 본선 무대에서 긴장과 설렘 속에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커피를 선보였다.

 

심사 결과, 1등(상금 30만 원), 2등(20만 원), 3등(10만 원)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이 수여됐으며, 4등 2명에게도 상장과 각각 5만 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대회 현장에는 참가자들의 커피를 관람객에게 제공하는‘음료 나눔 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응원의 분위기를 더했다.

 

참가자 박OO 씨는 “바리스타 대회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열심히 연습했다”며 “대회에서 그동안의 노력을 발휘할 수 있어 뿌듯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명구 관장은 “이번 대회는 지역의 장애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올해는 옥천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했지만, 향후에는 남부 3군을 넘어 충북 전역으로 대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옥천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김동연 “경기스타트업브릿지를 제3벤처붐의 거점, 대한민국 경제에 ‘유쾌한 반란’을 일으킬 무대로 만들겠다” (포탈뉴스통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스타트업브릿지를 제3벤처붐의 거점, 스타트업 정신으로 대한민국 경제에 ‘유쾌한 반란’을 일으킬 무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2일 오전 성남시 제2판교 G2블록에서 열린 ‘경기스타트업브릿지’ 개소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2002년 대한민국은 제1벤처붐으로 IMF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꿔 세계를 놀라게 했다. 저는 그때 당시 창의와 도전의 힘, 혁신이야말로 경제를 다시 일으키는 원동력임을 직접 체험했다”면서 “경제부총리 때는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을 만들었다. 제2의 벤처붐을 만들겠다는 담대한 꿈이었다. 그 결과 2017년 기준, 3개에 불과했던 ‘K-유니콘 기업’이 2021년에는 18개까지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개소식은 단순한 공간의 개장이 아니다. 제2판교 시대의 서막이자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역사적인 출발”이라며 “이제는 경기도지사로서 스타트업 천국, 제3의 벤처붐을 만들고자 한다. 스타트업 천국, 대한민국 경제 도약의 꿈을 대한민국 산업과 혁신의 중심인 경기도에서부터 시작해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