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서울시, 서울형 환경교육 정책과 체험행사가 한 자리에…『2025 서울 환경교육한마당』

서울환경교육 방향을 모색하는 포럼 및 토론, 전시와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포탈뉴스통신)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위원회는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월드컵공원 내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및 평화광장 일대에서 서울 환경교육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2025 서울 환경교육한마당'을 개최한다. ‘배우고 나누고 행동하는 서울환경교육한마당’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서울 환경교육의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첫째 날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서울 환경교육 톡톡(Talk-Talk)!’, ‘서울환경교육 100인 회의’ 등 서울 환경교육에 관심있는 환경교육 관계자, 연구자,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포럼과 토론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서울 환경교육 톡톡(Talk-Talk)!'세션에서는 서울형 환경교육의 가치, 기후 재난과 건강 등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환경교육의 방향을 모색한다. 패널 토론 후에는 ‘그린 티 토크(Green Tea Talk)’가 이어져 참가자들이 소규모 그룹으로 나뉘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서울형 환경교육 정책 제안을 위해 환경교육 실무자와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서울환경교육 100인 회의’가 열려 문화·예술·평생학습과의 연계, 통합 교육체계 구축 등 7개 주제별 발제 및 퍼실리테이션 세션을 운영한다.

 

둘째 날은 평화의 공원 평화광장에서 서울 환경교육 전시 및 체험부스 운영, 환경 퀴즈대회, 환경교육 공연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중심의 축제가 열린다.

 

기후·에너지·순환·먹거리 등 4개 주제별로 구성된 30여 개의 전시·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자원순환 실습, 기후행동 체험, 친환경 제품 만들기 등 생활 속 실천형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제공된다.

 

무대 프로그램으로는 환경 퀴즈대회, 웹툰 작가이자 환경운동가 구희 작가의 특별강연, 시민 참여형 ‘오픈마이크-나도 환경교육인!’, 자원순환 밴드 ‘잼스틱’, ‘공간서커스살롱’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시는 이번 서울환경교육한마당을 통해 환경교육의 정책적 논의에서 시민 참여형 실천으로 이어지는 ‘현장 중심의 서울형 환경교육 체계’를 강화하고자 한다. 또한 광역·기초·사회환경교육기관과 학교, 시민단체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는 환경교육 네트워크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권 민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기후위기 대응은 제도의 문제가 아니라 시민의 인식과 행동에서 출발한다”며, “앞으로도 자치구, 교육청, 민간단체와 협력하여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환경교육 기반을 강화하고, 세대와 계층을 넘어 지속가능한 환경학습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