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일본 훗카이도 히가시카와정 방문... 청소년 중심 지역정책 모델 탐색

 

(포탈뉴스통신)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영월군을 대표할 청소년 14명을 선발하여 5박 6일간 일본 홋카이도 히가시카와정과 삿포로, 오타루, 도쿄 일대에서 [2025 한x일 청소년 국제교류 ‘영월의 미래를 잇는 새로운 도전’]의 타이틀을 가지고 청소년정책 탐방 및 교류 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문화 교류를 넘어 일본의 지방 청소년정책과 지역 활성화 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영월군 청소년정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본에 도착한 국제교류단은 하루를 지내고 2일 차 오전에 히가시카와정의 행정기관을 방문해 히가시카와 부정장을 만나 히카시카와정에 대한 정책 추진 방향을 청취했으며 히가시카와정의 시민임을 인정하는 명예 시민증을 국제교류단 모든 친구가 수여 받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이는 양 지자체 간 우호 관계와 청소년 교류의 지속적 협력을 상징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3일 차에는 오타루 거리 일대를 탐방하며 일본의 전통 도시재생 사례를 체험했고, 나루타 운하 지역의 문화관광 운영 방식을 조사한 뒤 삿포로로 이동했다.

 

청소년들은 삿포로 시내를 탐방하며 처음에 방문했던 일본의 시골 마을과 사뭇 다른 모습을 보며 대한민국과 많은 것이 닮아 있는 모습에 신기해하며 많은 것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4일 차에는 동경에서 가장 오래된 절인 아사쿠사 관음사를 방문하여 일본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으며 일본의 역사·문화적 배경을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교류의 가장 큰 목적으로 청소년들은 영월군 관광지와 청소년문화의집 활동사진이 담긴 홍보자료를 그곳에 방문한 일본인들에게 전달하며 영월의 아름다운 모습을 크게 알리며 지역의 문화를 소개했다.

 

5일차에는 도쿄 디즈니랜드를 방문해 ‘창의와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문화콘텐츠 산업의 운영 사례를 체험하고, 자유 일정 속에서 팀별 미션 수행을 통해 자율적 탐방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글로벌 문화가 어떻게 일상 속 여가와 경제활동으로 이어지는지를 몸소 느끼며 시야를 넓혔다.

 

김도균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히가시카와정은 인구감소 문제를 청소년정책과 문화정책을 결합해 해결하고 있으며, 청소년을 지역의 동반자로 성장시키는 정책이 인상적이었다”라며, “영월군 역시 청소년이 지역에서 배우고 정착할 수 있는 ‘영월형 청소년정책 모델’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국제교류활동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영월군과 일본 히가시카와정의 청소년 교류협약을 기반으로 추진됐다. 향후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교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정책 연계형 청소년국제교류 모델을 정립하고, 지역 청소년이 세계를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강원도 영월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