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2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주서 한중일 문화행사 ‘문화집감’ 개최

24~26일 동부창고… 젓가락 장단 워크숍, 국제포럼 등 진행

 

(포탈뉴스통신)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일원에서 ‘2025 동아시아문화도시 교류사업 – 문화집감(文化執感)’을 펼친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교류사업은 ‘2025-2026 한·일·중 3국 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진행한 ‘2025 동아시아문화도시 네트워크 지원사업’ 공모에 청주가 최종 선정되면서 시작됐다.

 

지난 8월 니가타에서 진행한 청소년 문화교류와 9월 중국 칭다오에서의 공예 워크숍에 이어 2025년 한·일·중 교류의 방점을 찍는 행사다.

 

이미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와 연계해 문화제조창 본관 중앙 서가를 중심으로 ‘동아시아문화도시 젓가락×보자기’ 전시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사흘간 펼쳐질 이번 교류 기간에는 ‘문화집감(文化執感)–젓가락으로 집고, 보자기로 감싸다’를 주제로 일본 니가타시, 중국 칭다오시, 국내 동아시아문화도시들까지 한 자리에 모여 포럼, 워크숍 등 다양한 문화교류를 진행한다.

 

시작은 24일 오후 5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38동에서 열리는 ‘한·일·중 젓가락 장단 워크숍’이 알린다.

 

동아시아 3국의 공통 문화유전자인 ‘젓가락’을 장단으로 익히고 나누는 체험형 워크숍으로, 젓가락 장단 공연을 비롯해 한국의 전통 장단을 젓가락으로 연주해 보고 3국의 참여자들이 함께 합동 무대를 펼치는 화합의 시간이 될 전망이다.

 

25일 오후 4시부터는 역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38동에서 ‘한·일·중 국제 포럼’을 진행한다.

 

청주를 대표해 청주문화재단의 변광섭 대표가 발제의 포문을 열고, 니가타시 문화스포츠부 타카타 후미코 부장, 칭다오시 문화관광국 공공서비스처 리 홍 처장이 마이크를 이어받는다.

 

2015년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이후 국제 정세의 변화 속에서도 꾸준히 교류를 이어온 청주와 니가타, 칭다오 3개 도시의 10년 교류 성과를 되짚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25일 오후 1~4시에는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36동 앞에서 한중일 작가들과 함께하는 공예 체험이 현장 접수로 진행되고, 26일 오후 2~5시에는 문화제조창 본관 3층에서 보자기 아티스트 이효재와 함께하는 보자기 워크숍도 열린다.

 

여기에 치열한 경합이 예상되는 ‘젓가락 경연대회’가 즐거움을 더한다.

 

25일과 26일 이틀간 오후 2~4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야외무대 일원에서 경기가 펼쳐지며, 홍보물 QR코드와 링크를 통한 사전 신청 또는 당일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청주문화재단 변광섭 대표는 “이번 2025 동아시아문화도시 교류사업은 국경과 언어, 문화의 차이를 넘어 동아시아문화도시 3국의 문화를 젓가락으로 집고 보자기로 감싸며 한데 어우러지는 화합의 축제”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도시이자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한창인 글로벌 공예도시 청주에서, 한·일·중 3국의 문화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란다”라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청주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