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1 (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사회

남원시 가을 3대 축제 남원누리시민 스탬프 투어 성료...신규가입 2800여명, 지역상권 만족도 높여

관외 누리시민 중심 참여 열기 확산, 축제기간 신규 가입자 2800여명

 

(포탈뉴스통신) 남원시가 10월 16~19일 국제드론제전·흥부제·국가유산야행과 연계해 운영한 ‘남원누리시민 스탬프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축제 기간 신규가입자가 2,800여 명에 달하는 등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남원 누리시민 스탬프투어는 축제 기간 관외 누리시민이 3대 축제 현장을 순회해 스탬프 인증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완주자에게는 행사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푸드 등 농산품 이용권이 지급됐으며 숙박 인증 참여자에게는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했다.

 

아울러, 남원누리시민 15만 명 돌파를 기념해 진행한 ‘N번째 완주자’ 특별 이벤트도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벤트 당첨자에게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지역특화 친환경 한옥 호텔 ‘명지각’ 숙소 30% 모바일 할인쿠폰 또는 농산품 이용권(5만원)을 증정했다.

 

500번째 완주자로 N번째 완주자 이벤트에 당첨된 김모씨는 “주말 동안 세가지의 축제를 한 번에 즐기고, 현장에서 바로 쓰는 이용권으로 지역 특산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좋았다. 명지각 할인쿠폰으로 연말에 가족과 다시 남원을 찾을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지역 상권의 만족도도 높았다.

 

원푸드페스타에 참가한 지역상인 이모씨는 “농산물 이용권 사용자 유입으로 저녁 시간까지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다. 관외 누리시민과 지역상권을 연결해 준 프로그램이라 체감 효과가 컸다.” 고 말했다.

 

남원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외 누리시민의 재방문 의지를 강화하고, 숙박·식음·관광을 연계한 체류형 소비가 이루어졌다.”며, “남원 누리시민이 일회성 방문에 그치지 않고 장시간 머물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누리시민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남원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 착한가게 242호점 ‘국공립힐스테이트수어린이집’ 현판 전달식 (포탈뉴스통신) (재) 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임주택)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류재복)은 지난 20일(월) 착한가게 242호점 '국공립힐스테이트수어린이집'(원장 김지윤)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착한가게 '국공립힐스테이트수어린이집'(원장 김지윤)은 김해시 관동동 힐스테이트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쾌적한 보육 공간과 안전한 시설을 기반으로 아이들이 안심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와 원생이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는 보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공립힐스테이트수어린이집 김지윤 원장은 “보육 현장에서의 작은 정성이 지역사회와 연결되어 따뜻한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과 돌봄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주택 김해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보육의 가치를 넘어 나눔의 실천까지 어어가주신 국공립힐스테이트수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나눔이 확산되어 지역 공통체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