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온 세종에 한글' 세종전역에 한글사랑 가득 채웠다

한글문화도시로 맞는 첫 한글날 10여 종 행사 성황리 막 내려

 

(포탈뉴스통신) 세종특별자치시가 한글문화도시로서 맞이하는 579돌 한글날을 기념해 개최한 10여 종의 ‘온 세종에 한글’ 행사가 시 전역에 한글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확산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먼저 지난 42일간 5만 3,000여 명이 다녀간 ‘2025 한글 국제 프레 비엔날레’와 ‘2025 한글문화특별기획전’은 수준 높은 한글 작품에 대한 관람객들의 호평 속 지난 12일 마무리됐다.

 

또 지난달 13일 열린 ‘2025 세종 한글 술술축제’는 방문객 3,700여 명, 먹거리·양조 참여 부스 매출은 총 3,200여만 원을 기록했다.

 

한글과 지역 양조 문화를 융합해 세종시만의 특색을 살린 시민 참여형 행사인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 성장 기반 마련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2025 한글런’은 1만 5,000여 명이 참여해 한글날을 상징하는 10.9㎞, 세종대왕 나신 날을 기념하는 5.15㎞를 각각 달리며 한글 창제의 기쁨을 나눴다.

 

‘KBS 전국노래자랑 한글문화도시 세종시편’은 지난 11일 관람객 1만여 명의 뜨거운 성원 속에 녹화를 마쳤다.

 

또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제1회 한글 상품 박람회 : 한글로 흥하다’는 교보문고와 한글과자 등 유명 기업부터 지역기업인 여민향, 선다움 등 다양한 한글 관련 기업이 참여했다.

 

한글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를 판매한 30여 개의 부스는 행사 3일간 총 8,600여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한글문화 산업화의 가능성을 세계에 알렸다.

 

한글날 오후에는 나성동 한글상점에서 ‘2025 세종시-한글학회 공동 주최 강연회’가 진행됐다.

 

2년 연속 개최된 이 행사는 김주원 한글학회장이 ‘한말글 산업의 뿌리, 조선어학회 사전의 역사’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한글사랑의 가치와 본질을 일깨웠다.

 

올해로 3회째를 맞아 역사를 쌓아가고 있는 ‘2025 전국 어린이 한글대왕 선발대회’는 공세완(소담초·6학년) 학생이 어린이한글대왕에 이름을 올렸다.

 

한글을 주제로 한 예술, 문화, 학술대회와 어린이, 외국인 등이 참여한 ‘2025 세종한글축제’는 한류에 부응해 한글을 주제로 새로운 문화행사를 만든 새로운 도전이라는 의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2025 세종한글축제’의 연계 행사로 열린 ‘제2회 세종한글대전’과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관내 외국인의 지역문화 참여를 독려하는 계기가 됐다.

 

최민호 시장은 “올해 한글날은 세계를 잇는 ‘한글문화도시, 세종’이 본격 도약하는 첫 해였다”며 “앞으로도 세종대왕의 얼을 계승한 도시로서 지역문화 정체성을 굳건히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세종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