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인천시 중구는 2026년도 대학 수시모집을 앞두고 ‘EBS와 함께하는 2025년 입시설명회’를 오는 23일 중구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입시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청소년들이 2026년도 대입 수시모집에 대비해 맞춤형 전략을 찾아 구체적인 진학 방향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우선 오후 1시부터 EBS 입시 영역 대표 강사인 김진석 강사가 나서 ‘수시 맞춤형 대입 전략 설명회’를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아울러 1시부터 6시까지 EBS 강사들이 상담 부스를 설치해 ‘1:1 대입 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1:1 상담은 1명당 40분간 진행된다.
이밖에, 참가자 전원에게는 최신 대학 입시 자료집도 배부된다.
이번 설명회는 중구 관내 소재 고등학생(고3 우선) 및 엔(N)수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한다. 단, 수시 맞춤형 대입 전략 설명회는 200명, 1:1 대입 상담은 50명(상담 시간 지정)을 각각 선착순 모집한다.
설명회 참여 희망자는 인천 중구 홈페이지공지사항 내 전용 신청 링크 또는 홍보물 내 큐알(QR)코드로 접속 후 신청하면 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입시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진학에 관심과 고민이 많은 청소년·학부모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설명회를 마련했다”라며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입시설명회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중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구청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인천시중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