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옥천군이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생애주기별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강생을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
생애주기별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연령대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과 재취업을 위한 전문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미용사(헤어, 네일아트, 피부관리) △소형·대형 중장비(굴착기, 지게차) △드론조종사 1종 △평생학습매니저 양성 △웃음건강지도사 과정을 운영한다. 과정별 모집인원 초과 시 선착순이었던 지난해와 달리 자동추첨으로 수강생을 선정할 예정이다.
미용사(헤어, 네일아트, 피부관리) 과정은 청소년부터 장년층까지(13세~64세) 신청 가능하며 운영기간은 8월부터 12월초 까지 저녁시간에 진행 된다.
소형중장비(굴착기, 지게차) 과정은 청년·중년 (19세~49세)이 신청 가능하며 이론(6시간)과 실기(6시간)를 이수하면 발급되는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이다. 50세 이상은 2025년 고령층 충북형 평생학습도시 공모 선정으로 9월에 모집예정이다. 대형중장비 기능사(굴착기, 지게차) 과정은 청년·중년·장년층(19세~64세) 중에서 필기합격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므로 방문접수를 해야 한다.
드론조종사 1종 과정은 청년·중년·장년층(19세~64세)이 신청 가능하며 운영기간은 8월부터 11월까지로 옥천 소재 학원에서 진행된다.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 과정은 청년·중년층(19세~55세), 웃음건강지도사 과정은 중년·장년층(30세~64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운영은 9월부터 시작하여 각 12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번 과정을 통해 보다 많은 군민들이 자격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옥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