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경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벨아벨팜, 대만에 30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 ‘프롬한라’, 제주 펫푸드 선두주자로 우뚝

글로벌 소비자에 응답하는 한국 브랜드…‘진정성’으로 승부

 

(포탈뉴스통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인 벨아벨팜㈜(대표 문현아)이 대만에 약 30만 달러 규모의 독점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벨아벨팜이 K-펫푸드 시장에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는 성과로 평가된다.

 

벨어벨팜은 천연물 기반 반려동물 헬스케어 브랜드 ‘프롬한라(FROM HALLA)’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프롬한라는 제주 청정 원료 기반의 고품질, 무첨가 사료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대만 시장에 진출했다.

 

벨아벨팜은 지난해 5월 대만 반려동물 박람회 참가 이후 SNS와 이메일 등으로 재구매 요청이 이어졌으며 20여 곳 이상의 대만 유통사들이 제주를 방문하며 수입 의사를 밝혔다.

 

벨아벨팜은 최종적으로 글로벌 물류 경쟁력과 대만 시장 네트워크를 갖춘 Global Fortune Corporation과 독점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대만은 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 중 하나다.

 

스태티스타 자료에 따르면, 대만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23년 약 12억 달러를 넘었고, 2027년까지 연평균 7.3%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 문화 확산으로 프리미엄 사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벨아벨팜은 지난해 태국 수출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추진해왔다.

 

2024년부터 영국, 호주, 미국 출신 경영진을 보강했고, 올해는 대만과 일본 출신 실무 인재를 채용하며 해외 시장 공략 기반을 다졌다.

 

이들은 현지 시장 분석 및 바이어 협상 등에서 역할을 수행했다. 벨아벨팜은 아시아 주요 국가를 시작으로 유럽, 북미 등으로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마케팅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다.

 

벨아벨팜 문현아 대표는 “시장 개척부터 계약 성사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이뤄낸 수출”이라며, “선조들의 예방의학 철학을 담은 펫 브랜드로서 세계 시장에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주센터는 카카오 톡스토어 판매기획전 지원을 통해 2022년 벨아벨팜을 보육기업으로 발굴했다.

 

벨아벨팜은 문현아 대표의 ‘프롬한라’ 브랜드를 개발한 반려동물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벤처기업인증, 그린바이오기업인증 등을 획득했다.

 

한라산 약초 및 천연물질 연구를 통해 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뉴스출처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국정기획위원회,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 전국 돌며 국민제안 경청투어 시작 (포탈뉴스통신)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는 7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방문해 현장과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상담 및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이는 온라인 참여가 곤란한 국민을 직접 찾아가 다양하고 생생한 국민의 제안 등을 경청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산불ˑ수해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현장과 장기간 해결되지 못한 채 방치된 전국의 민원ˑ공공갈등 사안 등에 대해서도 현장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정기획위원회 이한주 위원장, 신필균 국민주권위원장, 조승래 대변인 겸 상임 국민주권위원장 및 7개 국정기획위원회 분과장, 송창욱 국민주권위 부위원장 등은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출정식에서, 민생에 귀 기울이고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진짜 소통을 당부하며, 모두의 버스 출발을 환송한다. 이번 현장 소통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되며, 7월 첫째주 강원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경상권·호남권의 접근성이 좋은 거점도시 청사에서 순회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인근 시ˑ군ˑ구 주민도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강소기업 탐방] “산양삼 한 뿌리 통째로 담았다”… 전통 건강원 DNA 계승한 ‘인터넷 건강원’ (포탈뉴스통신)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친정아빠건강식품’이 건강즙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은 ‘인터넷 건강원’이라는 새로운 유통·브랜드 모델을 내세우며 온라인 중심의 프리미엄 건강즙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친정아빠건강식품은 단순한 건강식품 판매를 넘어, 과거 골목 어귀에 있던 전통 건강원의 정성과 철학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긴다는 기획 의도를 갖고 있다. 브랜드 이름 속 ‘친정아빠’라는 표현에서도 느껴지듯, 믿을 수 있는 가족의 손길과 진심이 담긴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의 건강즙 대부분이 첨가물에 의존하거나 묽은 맛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럴 바에야 우리가 직접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산양삼 한 뿌리를 통째로… ‘진하게 달인 전통 방식’ 그대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즙은, ‘전통 건강원 방식’을 고스란히 계승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핵심 원재료인 산양삼을 한 뿌리 통째로 넣어, 진한 맛과 함께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우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