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사회

당진시 솔뫼권역센터, 거점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체결

솔뫼권역센터 지역사회 발전과 거점 활성화에 힘 모은다

솔뫼권역센터-세한대학교 산학협력 협약식
▲ 솔뫼권역센터-세한대학교 산학협력 협약식

 

(포탈뉴스통신) 당진시 솔뫼권역운영위원회는 지난 11일 세한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거점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협력의 물꼬를 텄다.

 

16일 시에 따르면, 솔뫼권역다목적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산학협력 협약은 상호 협력을 통해 각종 사업 및 교육과 관련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솔뫼권역운영위원회 김학용 위원장, 세한대학교 성인학습지원센터 이경수 센터장, 사회복지상담학과 김미경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앞으로 ▲전문 인력 교류 및 공동 연구 ▲지역 주민 대상 복지 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학용 솔뫼권역운영위원장은 “세한대학교와의 협약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거점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일순 당진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솔뫼권역운영위원회와 세한대학교가 농촌복지 증진, 지역 인재 양성, 주민 참여 확대 등 거점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과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당진시]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