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직업계고 새바람.. 심오섭 도의원(강릉2) 대표 발의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 상임위 통과!

맞춤형 교육ㆍ산학협력ㆍ후속지원까지… 실질적 취업역량 강화 골자

 강원도의회 심오섭 의원
▲ 강원도의회 심오섭 의원

 

(포탈뉴스통신)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심오섭 의원(국민의힘, 강릉2)이 대표발의하고 김기하 의원(동해2)이 공동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안'이 11일 소관 상임위인 교육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직업계고등학교 학령인구 감소와 대학 진학 중심 교육환경, 낮은 사회적 인식으로 인해 학교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역량과 자립 기반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례안에는 △ 추진계획의 수립 및 실태조사, △ 맞춤형 교육과정ㆍ자격증 취득 및 취업과 창업 지원, △ 행정적ㆍ재정적 지원, △ 유공자 표창 등 직업교육 전반에 대한 포괄적 지원 체계를 담고 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심오섭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소질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받고, 취업역량을 키워 자아실현과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자 했다”며, “조례가 실질적인 직업교육 정책의 기반으로 작동해 지역의 미래인재를 길러내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20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강원도의회]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경기도 종교지도자 만난 김동연, “국민들 응어리진 마음 없애고 화합하는데 많은 가르침 달라” (포탈뉴스통신)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0일 도담소에서 경기도 3대 종단 종교지도자와 오찬 간담회를 갖고 종교계와 소통·협력 의지를 다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경기도종교지도자협의회 대표회장 김영진 목사,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총회장 윤호균 목사, 조계종 용주사 주지 성효 스님, 봉선사 기획국장 향성 스님, 천주교 수원교구 교구장 이용훈 주교, 의정부교구 총대리 이정훈 신부 등 10여 명의 종교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나라가 몹시 어지럽다가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아직도 해결할 과제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 그럴 때마다 국민 마음속에 정직하고, 올곧고, 옆을 돌아볼 줄 아는 마음을 갖게끔 하는 것이 중요한 해결책이 아닌가 싶다”며 “앞으로도 우리 도민과 국민의 응어리진 마음, 갈등, 내 편이 아닌 다른 사람에 대한 적대감 이런 것을 없애고 함께 화합하고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많은 가르침을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경기도종교지도자협의회 대표회장은 “지금 우리나라의 형편을 보면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 (조선의 개국공신) 정도전이 (태조) 이성계에게 ‘임금은 듣고 참고 품는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