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5 세계아동사생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5월 30일(금)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5 세계아동사생대회는 2025 국제아동미술교류전의 연계 행사로, 전국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학년에 따라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로 나누어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행사 당일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현장에서 자유롭게 작품을 그리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홍보물 내 정보무늬(QR코드) 스캔 후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부문별로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2명), 장려상(2명), 특별상(1명) 등 총 16명의 어린이를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2025 세계아동사생대회는 어린이들이 자유로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참가자들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의 작품을 통해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생대회 행사 당일에는 국제아동미술교류전 개막식이 함께 진행되며, 아동들을 위한 마술공연, 아동댄스팀 공연, 전래놀이체험, 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개막식 후에는 33개국의 아동이 참가한 아동미술교류전 작품 전시 관람이 가능하다.
재단은 “어린이들이 자유로운 상상 속에서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평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