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대구 서구보건소는 제80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기념하여, 건강한 노년을 위한 틀니 강연회와 칫솔 교체 사업을 실시한다.
구강보건의 날 기념 특강으로 준비한 틀니 강연회는 오는 6월 4일 오후 2시, 서구보건소 건강프로그램실(5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연에는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 박광식 교수가 강사로 나서 ‘틀니 관리 이렇게 하세요’를 주제로 틀니 사용 시 주의 사항과 관리 요령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석자에게는 전문가 틀니 세척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서구보건소는 6월 한 달간 올바른 양치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헌 칫솔 줄게~ 새 칫솔 다오!”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서구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헌 칫솔과 신분증을 지참해 서구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면 1인당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칫솔은 3개월마다 교체하고, 증상이 없어도 매년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통해 구강 건강을 관리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서구보건소는 구강질환 예방 교육과 불소 양치 용액 제공을 통해 구민들의 구강건강 생활 실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박미영 서구보건소장은“구강건강은 영양 균형뿐만 아니라 건강 전반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이번 행사를 통해 구강보건의 날의 의미를 새기고 구강건강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구시 서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