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단양군이 후원하고 단양관광공사가 추진하는 제2회 단양관광사진공모전 “단양을 談(담)다”가 5월 22일부터 개최된다.
단양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일반 사진 부문과 드론 사진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사계절의 흐름에 따라 당신이 발견한 새로운 단양 이야기’를 주제로 소백산 철쭉, 단양 문화재, 액티비티 단양, 숨겨진 단양의 관광지, 단양의 야경, 온달문화축제 등 다양한 모습의 단양을 촬영해 공모하면 된다.
2024년 11월 이후에 촬영한 미발표 촬영작품으로 장변 3,000픽셀, 300dpi 이상의 고해상도의 이미지 파일이 응모 대상이며, 색감 보정 정도의 리터치만 허용 가능하다. 이메일로 접수 시 반드시 원본 파일(클린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응모 방법은 이메일로만 접수가 가능하며, 작품 접수 기간은 2025년 10월 13일부터 11월 14일까지만 접수를 받을 예정으로 단양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확인하여 참가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단양관광공사 관계자는 “아름다운 관광 단양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열리는 공모전인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응모한 사진 작품 중 수상작에 한해 단양군 관광, 군정 홍보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충북도단양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