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20일 국제양궁대회가 열린 인천계양체육관 야외부스에서 저출산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구의 출산 친화적인 정책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계양구 여성보육과와 여성의 권익신장과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는 계양구 여성단체협의회가 함께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양궁대회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계양구 출산정책을 소개하는 ‘한눈에 보는 계양출산정책’ 리플릿을 배포하고 홍보물품 등을 전달했다.
해당 리플릿은 2025년 계양구의 핵심 출산정책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i+1억 드림’, ‘아이사랑꿈터’, ‘아이조아계양’ 등 주요 출산정책이 담겼다.
특히, 리플릿에는 출산정보통합누리집 ‘아이조아계양’과 임신·출산·양육 종합안내책자 ‘아이러브계양’의 큐알(QR) 코드도 삽입해, 시민들이 스마트폰으로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리플릿은 향후 아이사랑꿈터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도 배포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저출산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하고, 계양구 출산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소통 중심의 홍보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계양구는 ▲전국 최초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급 ▲영유아 유아차·카시트 무료 대여 ▲다자녀가정 병원 진료비 감면 등 다양한 출산친화 정책을 시행하며,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출처 : 인천시계양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