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8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28회 경상남도 청소년 한마음 축제 행사에 참여해 청소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물풍선 던지기 ‘내 마음 EASY’를 진행했다.
이날 체험은 1388청소년지원단 및 연계기관(삼성청소년선도119봉사단, 미루유치원, 새들유치원) 10여 명이 게임판 제작부터 준비, 진행까지 직접 운영했다.
특히,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물풍선을 직접 맞는 업무까지 수행하며 체험의 열정에 힘을 보탰다.
참여한 청소년은 “물풍선을 던지며 스트레스를 외치는 것만으로 도움이 됐다.
친구 및 가족과 함께 머물면서 즐길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체험 내내 박수와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김병기 1388청소년지원단장(삼성청소년선도119봉사단 위원장)은 “매년 준비해서 진행해 온 물풍선 던지기가 올해는 자녀들을 위해 기꺼이 시간과 얼굴을 내어주신 부모님들이 늘어나서 체험이 풍성해지고 보람도 두배가 됐다.
청소년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위해 애쓰겠다”고 말했다.
거제시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은 △발견·구조 △의료·법률 △복지 △상담·멘토 4개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반기 위기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 및 수능 후 청소년 선도를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거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