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양산시는 지난 17일 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꿈펼침 대학입시컨설팅 1차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컨설팅은 3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해 뜨거운 관심속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꿈펼침 대학입시컨설팅은 대학입시를 앞둔 수험생들에게 1:1 맞춤형으로 경상남도 대학진학전문위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을 통해 대입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1차 컨설팅의 경우, 온라인 신청자 수가 계획했던 인원 200명을 넘어 관내 학부모와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열정을 여실히 보여줬다.
또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의 학생들을 우선선발함으로써 고액의 컨설팅 비용이 녹록지 않은 가구의 자녀들이 대학입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왔다.
경상남도 대학진학전문위원단 소속 실력파 상담 교사들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 있는 상담 제공으로 상담 후에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의 95% 이상이 컨설팅에 매우 만족을 표했다.
고등학교 3학년인 한 학생은 “앞으로 남은 시간 제가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을 콕 찝어주셔서 마음이 든든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학부모들도 “현실적인 진학 설계로 자녀 대입 준비에 대한 걱정이 줄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대입 준비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중요한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이 진학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다가오는 8월 수시 원서 접수를 위한 2차 대학입시컨설팅에도 많은 관심으로 신청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양산시는 다가오는 6월, 대학입시설명회, 양산진로체험전 ‘길’개최 등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입시‧진로‧진학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양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