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대구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는 2024년에 이어 남구 거주 및 남구 소재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1:1 밀착 장기 입시컨설팅과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찾아가는 진로상담을 남구 주민과 남구 소재 중학교 및 유관 기관 소속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기회를 확대하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는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과 적성을 발견하고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더욱 심층적인 지원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1:1 밀착 장기 입시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개별 학생의 진로 고민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상담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찾아가는 진로상담’을 새롭게 시행한다. 이는 남구 소재의 학교, 주거지역, 유관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진행되며, 진로 탐색과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더욱 접근성이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진로상담’을 통해 학생들은 보다 깊이 있는 자기 탐색과 실질적인 진로 설계를 경험할 수 있으며, 방문을 통한 참여 유도와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유입인구 정주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통해 균등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기회 불균형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프로그램 참여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남구진로진학코칭센터 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숙 센터장은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진로 고민을 보다 면밀히 살펴볼 수 있는 1:1 컨설팅과 접근성을 높인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보다 실질적인 진로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남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