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8 (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사회

김해시 장유·율하도서관, 북스타트 시범사업 공모 선정장유 ‘임산부’ 율하 ‘시니어’ 북스타트 운영

 

(포탈뉴스통신) 김해시는 장유도서관과 율하도서관이 북스타트코리아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주관한 북스타트 시범사업 공모에 나란히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장유도서관은 ‘임산부(아기마중) 북스타트’, 율하도서관은 ‘시니어 북스타트’ 운영기관으로 각각 선정돼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철학을 바탕으로 전 생애에 걸쳐 책과 친해지도록 돕는 사회적 운동이다.

 

‘임산부 북스타트’는 양육자와 아기가 평생독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시니어 북스타트’는 50세 이상 시니어의 새로운 삶을 그림책과 함께 응원한다.

 

도서관은 북스타트코리아로부터 강사비를 지원받아 임산부와 50세 이상 시니어에게 그림책·가이드북·에코백으로 구성된 책꾸러미를 배부하고 관련 그림책을 활용한 강연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유도서관은 7월 중순 신청 접수 후 8월 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율하도서관은 6월 중 신청을 받아 7월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일정은 김해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홍미선 장유도서관장은 “책과 함께하는 생애주기별 독서문화 확산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삶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 책을 통한 정서적 돌봄과 공감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장유도서관, 율하도서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김해시]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