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서울 은평구는 오는 1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은평역사한옥박물관 로고 꾸미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에게 한옥 문화와 은평역사한옥박물관을 알리기 위해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박물관의 한옥 로고를 주제와 재료에 대한 제한 없이 마음껏 창의성을 발휘해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참가 방법은 박물관 누리집에 게시된 꾸미기용 로고 원안을 내려받기한 후 출력해 꾸미면 된다. 로고는 흰색 또는 미색의 에이포(A4)용지에 출력해야 하며 입체 작품, 생성형 AI로 창작한 작품은 참여할 수 없다. 접수 방법은 작품 원본과 함께 신청서 등을 지참해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작품과 서류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대상은 ▲유치부 4명 ▲초등 저학년부 4명 ▲초등 고학년 4명으로 총 12명의 작품을 선발해 각 5만 원권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선정자 발표는 내달 16일 박물관 누리집에 게시되며,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박물관의 한옥 로고는 한옥 고유의 곡선과 직선의 조형적인 특성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우리나라 유일의 한옥 박물관으로서의 정체성을 담았다.
지난해 개관 10주년을 맞이한 은평역사한옥박물관은 한옥 로고를 통해 향후 10년의 비전을 재정립했으며, 이번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한옥 문화를 현대적으로 계승하는 대표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은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