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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한옥마을과 완산꽃동산에서 직접 거리 홍보 캠페인 나서

완산벙커, 봄철 관광객 대상 현장 홍보 캠페인 실시

 

(포탈뉴스통신) 전주시가 버려진 방공호에서 미디어아트 관광시설로 재탄생한 완산벙커 더 스페이스의 홍보를 위해 대표 관광지를 찾았다.

 

전주시는 봄철 관광객이 붐비는 한옥마을과 완산꽃동산 등을 찾아 오가는 방문객을 상대로 완산벙커의 역사와 특징 등을 알리는 현장 홍보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당장 시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주말을 이용해 전주한옥마을을 찾은 방문객을 상대로 완산벙커를 소개하는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홍보캠페인에 참여한 시청 직원들은 완상벙커를 소개하는 홍보용 어깨띠를 착용하고, 완산벙커의 위치와 특징, 역사, 할인 행사 등 각종 정보가 담긴 리플릿을 한옥마을을 오가는 방문객들에게 전달하고 설명했다.

 

시는 이날(25일) 한옥마을에 이어 주말(26~27일) 방문객이 크게 늘고 있는 완산꽃동산 일원을 찾아 홍보캠페인을 이어간다. 또한 한옥마을 내 식당, 제과점 등 많은 사람이 찾는 상업시설에도 리플릿을 배포해 관광객 유입이 많은 공간을 중심으로 완산벙커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주력한다.

 

시는 현장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완산벙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내비쳤고, 일부는 리플릿을 받은 직후 관람 일정을 잡는 등 적극적인 반응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 완산벙커는 지난 1973년 전시 행정 대피용 목적으로 만들어져 2006년 용도를 잃고 버려진 방공호를 전주시가 재활용하여 새롭게 탄생시킨 곳으로 ‘폐쇄된 완산벙커와 연결된 다중우주를 관람객이 탐험한다’는 테마의 미디어아트 문화관광시설이다.

 

연면적 3178.62㎥에 관람 길이 280m, 높이 3~5m의 규모의 완산벙커는 발광 다이오드(LED)와 거울로 이루어진 대표 콘텐츠 ‘차원의 문’을 포함한 10개의 미디어아트 콘텐츠룸과 카페, 기념품판매점으로 구성됐다. 입장료는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5,000원(전주시민 각 금액에서 2,000원 할인)으로 현재 입장권 1+1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과 방문객에게 완산벙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완산벙커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 전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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