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인천 중구 신흥동, 관내 민방위 대피시설 9개소 일제 점검

 

(포탈뉴스통신) 인천시 중구 신흥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관내 민방위 대피시설 9개소에 대해 일제 점검을 추진했다.

 

특히 각 대피소의 시설 관리자와 동 직원이 함께한 가운데, ▲안내판 및 유도 표지판 부착 여부 ▲배수시설 관리상태 ▲입구 차단 및 적치물 방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아파트 지하 주차장 6개소와 중구 문화회관·보건환경연구원·인하대병원 지하 시설 모두 ‘양호’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순자 신흥동장은 “유사시에 신흥동 주민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관내 민방위 대피소 일제 점검을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신흥동을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흥동 관내 민방위 대피시설 현황은 신흥동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 또는 ‘안전 디딤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은 자생 단체를 통해 관련 사항에 대한 홍보를 확대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인천시중구]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