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부산 서구는 지역 보건의료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4월부터‘서구보건소 통합건강증진실 카카오톡 채널 '부산 서구 건강 라이프' 채팅 상담' 서비스를 새롭게 열었다고 밝혔다.
서구보건소 통합건강증진실 카카오톡 채널 '부산 서구 건강 라이프'는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이나 직장인들이 전화나 이메일 없이도 실시간 채팅을 통해 간편하게 건강 관련 상담을 받거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축한 온라인 시스템이다.
채널에서는 상담 시간(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동안 실시간 1대1 채팅 상담으로 건강 관련 문의를 하거나 통합건강증진실 방문 예약을 할 수 있으며 건강 증진 사업에 관한 안내와 건강 상식 등을 접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고 싶은 주민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부산 서구 건강 라이프'를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하거나 QR코드를 통해 채널을 추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이제 서구 주민들은 누구나,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모바일로 건강 관련 정보 제공 및 상담 문의를 할 수 있다.”라며, “건강생활실천 온라인 환경 구축으로 지역 보건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구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