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3 (목)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완주·전주 문화 관광 분야 상생협력 ‘결실’

양 시군 트립풀 통합본 발간, 완·전축제-완전버스, 완주·전주 미식투어 등 추진

 

(포탈뉴스통신) 전주시가 완주군과 추진한 상생협력사업이 양 지역을 오가는 관광객 유치 등 문화·관광 분야에서도 다양한 결실을 맺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완주군과의 문화·관광 분야의 상생협력사업으로 양 시군의 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한 △‘트립풀’ 통합본 발간(Foot) △완·전축제-완전버스(Festival) △완주·전주 미식투어(Food)를 포함한 ‘F-TOUR 사업’을 추진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양 시군은 관광매거진 ‘트립풀’ 전주·완주 통합본을 발간하며 두 지역의 미식과 힐링 등 테마별 주요 발품관광지를 소개하고, 연계 관광을 유도했다. 그 결과 양 시군의 관광 인지도를 한층 더 향상시키고, 다수의 관광객을 모객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BT21 트립풀 전주·완주 통합 여행매거진 출간을 기념해 서울 홍대 상권 내 BT21 캐릭터와 전주·완주를 만날 수 있는 여행테마 팝업스토어(완전채) 운영을 통해 연계 관광을 유도하는 등 국내외 관광객 유치 기회도 마련했다.

 

여기에 양 시군은 대표축제 기간 동안 셔틀버스 운영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양측 축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완·전축제-완전버스’도 운영했다.

 

지난 2023년과 지난해 2년 동안 전주시 대표축제인 ‘전주페스타’ 개최 장소(전주종합경기장)와 완주군 대표축제인 ‘완주 와일드&로컬푸드축제’ 개최 장소(고산휴양림)에서 총 43대의 버스가 134회 운행됐으며, 2,640여 명의 축제 방문객이 버스를 이용해 양 시군 대표축제를 오갔다.

 

양 시군은 올해도 행사장 내 홍보물 비치 등 각 축제 홍보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주시는 ‘미식의 고장’의 명성에 걸맞게 ‘완주·전주 미식투어’ 사업을 통해 완주-전주 대표 음식과 관련된 음식점 및 체험장을 발굴하고, 조리체험 및 먹방투어 등 전주 시내 투어 프로그램 6종과 전주·완주 연계 프로그램 5종 등 총 11종을 개발했다.

 

그 첫 번째로 4개의 프로그램이 총 9회 운영했으며, 153명의 투어 관광객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4.5점(5점 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기도 했다.

 

전주시는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프로그램을 보완해 올해는 더욱 알차고 내실있는 체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완주군과의 다양한 문화·관광 분야 협력사업을 강화해 전주를 찾는 관광객이 완주군까지, 완주를 찾는 관광객이 전주시까지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