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울산 동구는 3월 17일 오전 10시 울산동구청년센터에서 2025 청년도전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OT)을 개최했다.
OT에서는 ▲ 울산동구청년센터 소개 ▲ 청년도전지원사업 개요 ▲ 참여자 간 친밀감을 높이는 아이스브레이킹 활동 ▲ 향후 프로그램 일정 및 지원 내용 안내 등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본격적인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여 자신감 회복과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월 50만 원의 참여 수당을 지급하며, 취업 활동 및 취업 성공 시 최대 1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추가 지원한다.
특히, 4월 7일부터 시작하는 중기반(3개월)은 현재 모집 중이며, 신청 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창)업·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고, 구직단념청년 상담원 문답표 21점 이상(30점 만점)인 18~39세 동구 청년이다.
동구청년센터 관계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개척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을 통해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 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