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8 (월)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사회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인천투데이와 업무협약 체결

 

(포탈뉴스통신) 부평구 청소년수련관과 인천투데이가 ‘청소년 기자단 활동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7일 지역 언론사 인천투데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전문 인력과 기반 시설을 통한 맞춤 교육 2회와 현장 취재 1회 등 지원 ▲청소년 기자단의 인천투데이 방문과 견학 ▲기사 작성 및 원활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가 이번 달부터 인천투데이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수련관은 지난 2019년 1기를 시작으로 부평구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14~19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매해 ‘청소년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기자단으로 뽑힌 이들은 청소년 활동과 관련한 사안을 취재해 기사를 작성하고, 소식지도 제작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기자단의 운영이 활성화되며, 전문 역량이 함양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 인천시 부평구]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오성환 당진시장, 한성숙 중기부 장관에 재난지원금 사각지대 해소 및 어시장 긴급복구 국비지원 건의 (포탈뉴스통신) 당진시는 27일,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당진전통시장을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긴급 방문해 복구 현황을 점검하고, 소상공인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이어진 폭우로 인해 전통시장을 포함한 관내 상권이 심각한 침수 피해를 입은 가운데, 정부 차원의 맞춤형 재난지원 체계 마련을 위해 이뤄졌다. 간담회에 앞서 한성숙 장관은 오성환 시장, 박정주 충남도 행정부지사, 김은후 충남지방중기청장, 정제의 상인회장 등과 함께 당진천 제방, 차수벽, 모래마대 설치 현황과 어시장 지하 전기시설 복구 현장 등을 살펴보며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1974년 개장한 당진전통시장은 4개 동의 건물에 노점을 포함해 총 182개 점포가 운영되는 충남 대표 전통시장으로, 이번 집중호우로 전통시장과 인근 상가 등 총 589개소가 침수됐다. 특히 어시장 내 전기, 통신, 수도, 승강기, 소방설비 등 주요 인프라가 동시에 침수되며 상인들의 생계에 직격탄이 됐다. 간담회에서 오성환 당진시장은 “그동안 일부 노점상 등은 재난지원 대상에서 제외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