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4 (금)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생활상식

맞벌이·육아휴직…육아가정 모두에 힘이 되도록

2025년 달라지는 정책 ②

 

(포탈뉴스통신) 육아휴직 급여 인상

· 육아휴직 급여: 월 최대 150만 원 → 250만 원

· 사후지급 방식 폐지: 휴직 중 75%, 복직 후 25% 지급→ 휴직 중 100% 지급

· 부모 모두 육아휴직하면 첫 달 200만 원 → 250만 원

· 한부모 근로자 육아휴직하면 첫 3개월 250만 원 → 300만 원

 

 

육아휴직 기간 확대

· 최대 1년 → 최대 1년 6개월

 * 부모 모두 3개월 이상 사용하거나 한부모 또는 중증 장애아동의 부모일 경우

 

한부모 가족 지원 확대

· 아동양육비 지원 확대

 - 자녀 1인당: 월 21만 원 → 월 23만 원

 - 24세 이하 청소년 한부모: 월 35만 원 → 월 37만 원

 - 학용품비 지원 대상: 중·고등학생 → 초·중·고등학생

 

· 양육비 선지급제 도입 (2025년 7월 시행)

 - 양육비를 못 받고 있는 한부모가족에게 국가가 양육비 우선 지급

 * 비양육자에게 회수 예정

 

 -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의 자녀 1인당 월 20만 원, 만 18세까지 지원

 

늘봄학교 대상 및 서비스 확대 (2025년 3월 시행)

· 대상: 2024년 초등학교 1학년 → 2025년 : 초등학교 1~2학년

 

· 추진배경: 교육기회 보장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및 사교육비 경감 등 자녀 양육 부담 완화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외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의 성장·발달을 위한 종합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다자녀 가구 혜택 확대

 

[K-패스 환급 비율]

· 2자녀 이상: 적립률 30%, 600원(2000원 기준 환급금)

· 3자녀 이상: 적립률 50%, 1000원(2000원 기준 환급금)

 

다자녀 가구 이용자는 K-패스 앱· 누리집에서

“My 메뉴→다자녀 정보”에서 인증한 뒤 환급률 상향 신청 가능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최대 60회까지 지출한 대중교통비 일부를 환급받을 수 있는 ‘K-패스’의 다자녀 가구 혜택이 신설됐습니다.

 

이 카드뉴스는 기획재정부 보도자료 '25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25.12.31.)를 기반으로 제작했습니다. 마이크로 페이지 '2025 이렇게 달라집니다' 를 통해 새해 달라지는 정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출처 : 정책브리핑]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주)자몽랩, 영상 리워드 플랫폼 ‘뷰클릭(ViewClick)’ 공식 출시 (포탈뉴스통신) 리워드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전문기업 (주)자몽랩이 새로운 영상 리워드 서비스 ‘뷰클릭(ViewCl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클릭은 사용자가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면 동시에 리워드를 제공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간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한다. 뷰클릭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튜브 및 숏폼 형식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여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를 서포트하는 구조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댓글, 좋아요 및 구독하기 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높은 몰입도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뷰클릭은 자사 리워드앱인 에브리클릭 및 애드네트웍을 필두로 하여 초기 사용자층 확보와 서비스 확산을 가속화하고, 이후 다양한 제휴 채널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몽랩은 이미 ‘퀴즈클릭’, ‘리뷰클릭’, ‘샵클릭’, ‘뮤직클릭’ 등 다양한 리워드형 광고 서비스인 클릭 시리즈를 운영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이번 뷰클릭 출시는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리워드형 마케팅을 결합한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