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 지역아동센터에 교육 및 생활용품 전달

 

(포탈뉴스통신) 27일 우정사업본부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하여 1,440만 원 상당의 코딩 로봇, 문제집, 휴지, 핸드타월, 물티슈를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에 전달했다.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은 2021년에 업무협약 체결 이후 지역 내 아동복지시설에 교육도서를 기증하고 복지시설 및 단체와 연계한 봉사활동 참여하는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올해에도 지역아동센터의 필요 물품 사전 조사하여 학습용품,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인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는 지역아동센터별로 물품을 분리하고 박스 포장 및 스티커 작업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류대규 우정사업본부 보험기획과장은 “행복나눔지역사회봉사단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아동복지시설의 가까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부유 회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뜻깊다. 내년에도 협의회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따뜻한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협의회 지역사회봉사단은 동아리(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지역사회의 욕구에 맞는 봉사활동을 제공하는 전문봉사단이다.

 

협의회의 활동재료 지원, 일감 및 수요처 연계 등 혜택을 받아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 1365와 연동 가능)을 통해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정부 및 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정명근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장, 국정기획위원회에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 (포탈뉴스통신)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대표회장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가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 정치행정분과(분과장 이해식) 요청으로 9일 14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참석하여 특례시의 법적지위와 실질적인 행․재정 특례 이양을 위해『특례시지원특별법(안)』의 신속한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명의로 전달된 건의문에는 ▲국회에서 발의한 ‘지방자치법’ 개정(안) 처리,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특례시 법적 지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 ▲광역시 수준의 행정 기능을 수행하는 특례시가 재정적으로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조정교부금 조성 재원과 징수교부금 교부율 확대·상향 ▲특례시에 대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무를 적극적으로 발굴·이양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의회는 “특례시는 단순한 도시 규모의 확대를 넘어, 행정·재정의 실질적 자율권이 부여되어야 한다”며 “더 나아가 인구소멸지역과의 지역 간 상생협력지원을 5개 특례시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