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5 (금)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스포츠

순천시, 스포츠강좌이용권 ‘뉴 스포츠 캠프’ 성황리 개최

초등생 및 참여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 얻

순천시, 스포츠강좌이용권 ‘뉴 스포츠 캠프’
▲ 순천시, 스포츠강좌이용권 ‘뉴 스포츠 캠프’

 

(포탈뉴스통신) 순천시가 KSPO 스포츠가치센터와 협력하여 경남 진주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유・청소년을 위한 ‘뉴 스포츠 캠프’를 지난 9일부터 1박 2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스포츠강좌이용권 단기 체험 강좌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에게 평소 쉽게 체험하기 힘든 양궁, 인공암벽 등반 프로그램과 센터의 시설을 활용한 스마트 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초등학생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1일차 저녁에 마련된 가족 레크리에이션 시간은 동반 참여한 학부모들에게도 뜻깊은 시간이 되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스포츠강좌이용권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며, “향후 사업 추진시 보다 많은 유・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급가정, 법정 한부모 가정 등 5세 부터 18세 유・청소년의 스포츠강좌 수강을 지원하는 2025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 순천시]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경기도, 호우 피해 8개 시군에 응급복구비 30억 원 긴급지원 (포탈뉴스통신) 경기도가 7월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가평군, 포천시 등 8개 시군의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해 도 재난관리기금 30억 원을 긴급 지원한다. 이는 지난 22일 가평군 현장을 방문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도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한 응급복구를 추진하라”고 지시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도는 호우 피해 상황을 긴급 점검한 결과, 많은 피해가 발생한 가평군에 15억 원, 포천시에 8억 원을 지원하고, 의정부·화성·남양주·연천·여주·이천 등 6개 시군에도 피해 규모에 따라 2억 원에서 1억 원까지 도 재난관리기금을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원되는 재난관리기금은 호우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도로, 하천 등의 잔해물 처리, 임시 보강, 안전조치 등 응급복구에 사용되며, 추가 피해를 예방하고 도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추가적으로 도는 폭염특보 속 호우 피해 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경찰, 자원봉사자, 군부대 등을 위해 이동식 에어컨 20대와 얼음물 1만2천 개를 소방 대보리 지휘본부(cp)와 조종면 행정복지센터 등으로 지원한다. 24일 오전 10시 기준 가평군을 포함한 도내 26개 시군에는 폭염경보가 발효중이며, 나머지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