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국화와 함께 설레는‘가을 매력 창원 여행 홍보 팸투어’추진

창원특례시, 인스타그램 등 SNS 인플루언서 초청

가을 매력 창원 여행 홍보 팸투어
▲ 가을 매력 창원 여행 홍보 팸투어

 

(포탈뉴스통신) 창원특례시는 지난 30일부터 이틀간 SNS 인플루언서 14명을 초청해 국화와 함께 설레는 ‘가을 매력 창원 여행 홍보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블로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마산가고파국화축제장 등 창원의 가을 관광지 투어를 통해 SNS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팸투어 첫날 참가자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사격 체험 시설인 창원국제사격장서 실탄 권총과 산탄총 사격 체험을 하고, 시설을 둘러봤다. 참가자들은 사격 체험의 재미는 물론 국제대회의 인원을 수용하는 시설 수준에 감탄했다.

 

이어 올해 16만 5000여 개 국화로 더욱 풍성해진 ‘마산가고파국화축제장’을 찾았다. 3.15해양누리공원을 따라 걸으며 형형색색의 국화꽃과 국화작품을 구경하고, 옛날 교복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즐겼다. 특히, 바다와 야간경관 조명이 더해진 ‘해상불꽃쇼’를 직관하며 깊어가는 가을밤 낭만을 느꼈다.

 

팸투어 둘째 날에는 세계 최초로 로봇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인 로봇랜드에서 여러 종류의 기술을 이용한 로봇들을 만나, 미래의 기술에 대한 흥미로운 경험을 쌓고, 어트랙션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일정으로는 지난 9월 개막한 창원조각비엔날레 전시장(성산아트홀, 문신미술관, 성산패총)에 들러 16개국 86명의 작가가 참여한 조각작품을 보며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팸투어에 참여한 한 인플루언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창원의 매력적인 가을 축제장과 관광자원을 알고 체험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국화축제와 연계한 창원시 가을매력 여행코스가 더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국화축제와 연계한 창원시 가을매력 여행코스를 선보이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창원관광 공식 SNS 계정(인스타그램, 창원에서 관광할래?)에 홍보영상과 게시물이 업로드되어 있다.

 

#하루종일 바다멍·바람엉 코스

▲어시장 횟집 거리 – 해양드라마세트장 – 구산면 카페 - 저도 연륙교 – 국화축제장

 

#작은 쉼표가 필요한 누군가에게 코스

▲국화축제장 – 장어구이 거리 – 편백치유의 숲 - 안민고개 – 속천카페 – 진해루

 

#가을 타나봐, 감성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코스

▲창원수목원 – 창원의집 – 가로수길 - 용지호수 – 국화축제장 - 복요리거리

 

#가을밤의 낭만을 느끼며 코스

▲국화축제장 – 돝섬 – 창동예술촌, 상상길 - 창원NC파크 – 통술거리

 

박동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팸투어 참가자들과 공유한 여러 가지 의견을 바탕으로 창원시가 가진 가을철 관광자원을 활성화하고, 수요자들이 원하는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창원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이재명 대통령 "폭염 극심…국민 건강·재산 지키는데 가용 행정력 총동원" (포탈뉴스통신) 이재명 대통령은 10일 "기록적인 폭염에서 우리 국민들의 건강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각 부처가 가용한 행정력을 총동원해달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 모두발언에서 "폭염으로 인한 여러 피해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과거와 달리 장마가 일찍 끝나고 폭염이 아주 극심해지고 있다"며 "기후변화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이에 대한 대응도 부족함이 없어야 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가능한 대책을 신속히 집행해야 한다"며 "각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들이 보유한 무더위 쉼터가 제대로 관리되는지도 점검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와함께 "농어촌 대책도 챙겨봐야 한다"며 "유례없는 폭염으로 가축 폐사가 급증해 축산농가의 고통이 큰데, 관계부처들이 소방차나 가축방역차 등을 활용해 신속하게 급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발 빠르게 재난 안전 특별교부세를 지원해 송풍팬, 영양제 등의 지급이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양식 어가 피해와 관련해서도 "수산생물의 안전 및 어업인의 재산 피해 방지를 위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책이 필요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