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9 (화)

  • 맑음강릉 33.9℃
기상청 제공

사회

세종시 화훼·묘목산업 발전방안 모색

15일 시청에서 토론회…국제정원도시박람회 연계 육성정책 발굴 추진

 

(포탈뉴스) 세종특별자치시가 국제정원도시박람회를 통한 지역 정원산업의 발전 방향과 묘목 산업의 활용 가치 제고 방안 등을 모색했다.

 

세종시는 15일 시청 집현실에서 화훼·묘목산업 발전방안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승원 경제부시장과 화훼·묘목 생산자, 해당 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현재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서자유 대전세종연구원 박사는 세종시 국제 정원도시박람회와 연계한 화훼·묘목산업 육성의 필요성과 현재 세종시 화훼·묘목산업 현황 등을 발표했다.

 

특히 ‘정원산업 생태계 구축과 성장역량 강화’를 목표로 단기, 중장기적 관점에서 세종시의 화훼·묘목산업 발전 전략을 제안했다.

 

이어 참석자들과 실행 과제 발굴, 당면한 문제점과 대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국제정원도시박람회 개최를 위한 일회성 정책이 아닌 국제정원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화훼·묘목산업 기반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세종시]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여수소방서, 장애인 보호시설 대상 전기화재 예방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포탈뉴스통신)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2025년 7월 28일,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애인 보호시설을 대상으로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아크차단기 설치 협업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화재 등 재난에 취약한 피난약자시설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여수시청, 한국전기안전공사,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기화재, 피난약자시설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추진됐다. 다솜누리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포함한 총 22개소의 장애인 보호시설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행사에는 소방공무원 8명, 여수시청 관계자 5명,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 15명, 복지관 관계자 22명 등 총 약 50명이 참여하여 여수소방서의 재난안전키트 전달, 화재감지기 설치 및 자동소화패치 부착 활동과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아크차단기 설치 작업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전기화재 예방과 피난약자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안전조치가 이루어졌다. 이번에 설치된 아크차단기는 전기설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기 아크(불꽃)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자동으로 전류를 차단함으로써 화재로 이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는 안전장치이다. 특


경제핫이슈

더보기
대우에어비스, 네오아미코 제습기, 공기살균기, 공기청정기 브랜드, 세계 최초 저온 제습 기술로 대한민국 공기 시장 선도 (포탈뉴스통신) ‘네오아미코’ 아토피 3종 인증 획득은 프리미엄 공기 솔루션의 선두 주자임을 입증 ㈜대우에어비스는 세계 최초로 공기 저온제습, 살균, 탈취 기능을 통합한 '토탈 에어 솔루션'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공기 케어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47년간 냉응용기 압축기 기술을 축적해 온 전문 제조사 ㈜대우컴프레셔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완성품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판매 전문 법인이다. ㈜대우컴프레셔가 개발한 '네오아미코(NeoAmico)'와 '드레스케어'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대우에어비스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며, 고객 맞춤형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다. ㈜대우에어비스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제품 기획, 마케팅, 유통, 고객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공기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네오아미코: 공기 청정을 넘어선 완벽한 솔루션, 아토피 안심 인증으로 신뢰도 강화 ㈜대우에어비스의 대표 제품인 '네오아미코(NeoAmico)'는 단순한 공기 청정기를 뛰어넘는 토탈 에어 솔루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