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서울시 강남구 컬러풀 라이프 '리씨엘 컬러 스튜디오' 이현아 대표를 만나다!

퍼스널컬러, 컬러테라피를 통하여 고객님들이 자신에 대해 탐구하고 본인의 매력을 알고 사랑할 수 있도록 상담

 

(포탈뉴스) ◇ 리씨엘 컬러 스튜디오 이현아 대표 인터뷰

 

Q 리씨엘 컬러 스튜디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리씨엘 이현아 대표입니다. 리씨엘은 '컬러풀 라이프'라는 뜻의 약자입니다. 저뿐 아니라 리씨엘을 통한 모든 분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하며 삶을 살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브랜드명을 짓게 됐습니다.

 

Q 리씨엘 컬러 스튜디오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옷에 관심이 있어 패션을 전공했고, 국가 공인 컬러리스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서 그 과정에서 색에 더 매력을 느끼게 됐습니다. 색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외적으로는 퍼스널컬러, 내면적인 부분은 색의 심리를 알고 치유할 수 있는 컬러테라피였기에 시작하게 됐습니다.

 

Q 리씨엘 컬러 스튜디오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신뢰와 소통입니다. 고객님들이 저희를 기억하고 다시 찾으시려면 만족도가 높고 업체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저희 브랜드를 믿고 서비스를 이용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항상 신경 쓰며 점검하는 편입니다. 혹여나 불만 사항이 있더라도 그때그때 소통을 통해 해결하여 서로 간의 신뢰 있는 관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리씨엘 컬러 스튜디오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제가 직접 체험하고 느낀 점들을 고객(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퍼스널컬러의 경우는 사람들이 다양하기에 같은 타입이더라도 미세하게 다를 수 있고 개개인의 특색에 집중하여 진단해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16가지 타입 이상으로 진단하고 있어서 타입 수가 적은 체계에 비해 좀 더 상세한 부분까지 맞추어 확인해 드릴 수 있습니다. 특히 진단 이후 쉽게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코디 팁이나 쇼핑 시에 색을 잘 고르고 구분하는 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컬러테라피는 색을 통한 자신의 심리를 돌아보고 자가 치유가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기에 조금만 배워두셔도 자신이 있는 공간이나 매일 입는 옷, 먹는 음식 등에 다양하게 적용하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을 나타내는 색을 고르거나 브랜딩을 할 때도 색채심리를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심리 상담이라고 하면 부담감을 느끼시거나 무겁게 느끼실 수 있지만 색을 통한 상담과 치유는 좀 더 가볍고 쉽게 본인의 내면에 접근하는 방법인 것이 강점입니다.

 

Q 리씨엘 컬러 스튜디오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본인의 색을 찾고 싶어 많이 방황했던 분들이 상담받은 후에 직관적이고 명확해져서 오히려 경제적인 것 같다고 하실 때, 또 퍼스널컬러에 맞게 스타일만 바꿨는데 주변에서 예뻐졌다며 칭찬받았다고 하실 때 보람이 있습니다. 본인에 대해서 관심을 두지 않고 평생 가족을 위해서만 살아오시다 외적, 내적으로 좀 더 나 자신을 사랑해 줘야겠다고 느꼈다고 하신 고객님도 기억납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앞으로는 퍼스널컬러, 컬러테라피를 통하여 고객님들이 자신에 대해 탐구하고 본인의 매력을 알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자신을 잘 아는 것만큼 좋은 무기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의식주 전반에 색채를 통해 삶을 즐겁게 살아가는 방법들을 함께 모색하여 성장하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저희 브랜드의 가치관은 변화하고 성장하는 삶입니다. 앞으로도 저희를 통한 작지만 새로운 변화들로 고객들의 삶에 행복감을 주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스스로 알아가는 과정들을 통해 함께 성장해갈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뉴스출처 : 포탈뉴스(동국일보)]


포토이슈


정치

더보기
국정기획위원회,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 전국 돌며 국민제안 경청투어 시작 (포탈뉴스통신)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한주)는 7월 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4개 권역을 방문해 현장과 소통하는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상담 및 접수창구를 운영한다. 이는 온라인 참여가 곤란한 국민을 직접 찾아가 다양하고 생생한 국민의 제안 등을 경청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산불ˑ수해 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생 현장과 장기간 해결되지 못한 채 방치된 전국의 민원ˑ공공갈등 사안 등에 대해서도 현장을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국정기획위원회 이한주 위원장, 신필균 국민주권위원장, 조승래 대변인 겸 상임 국민주권위원장 및 7개 국정기획위원회 분과장, 송창욱 국민주권위 부위원장 등은 ‘버스로 찾아가는 모두의 광장’ 출정식에서, 민생에 귀 기울이고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진짜 소통을 당부하며, 모두의 버스 출발을 환송한다. 이번 현장 소통은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되며, 7월 첫째주 강원권을 시작으로, 충청권·경상권·호남권의 접근성이 좋은 거점도시 청사에서 순회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인근 시ˑ군ˑ구 주민도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거나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
[강소기업 탐방] “산양삼 한 뿌리 통째로 담았다”… 전통 건강원 DNA 계승한 ‘인터넷 건강원’ (포탈뉴스통신)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친정아빠건강식품’이 건강즙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들은 ‘인터넷 건강원’이라는 새로운 유통·브랜드 모델을 내세우며 온라인 중심의 프리미엄 건강즙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친정아빠건강식품은 단순한 건강식품 판매를 넘어, 과거 골목 어귀에 있던 전통 건강원의 정성과 철학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옮긴다는 기획 의도를 갖고 있다. 브랜드 이름 속 ‘친정아빠’라는 표현에서도 느껴지듯, 믿을 수 있는 가족의 손길과 진심이 담긴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시중의 건강즙 대부분이 첨가물에 의존하거나 묽은 맛으로 소비자 신뢰를 얻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럴 바에야 우리가 직접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산양삼 한 뿌리를 통째로… ‘진하게 달인 전통 방식’ 그대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건강즙은, ‘전통 건강원 방식’을 고스란히 계승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핵심 원재료인 산양삼을 한 뿌리 통째로 넣어, 진한 맛과 함께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우려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