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통신)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을 위한 학생 대상 추천 도서 110종의 목록을 선정하여, 향후 각급 학교에 배포할 예정임을 밝혔다.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은 저출생과 고령화사회에 대응하여 미래세대의 가족형성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함양하고, 지역사회에 가족 친화적인 가치를 확산하여 미래 가족공동체 형성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한 정책이다.
추천 도서는 ▲가족형성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함양,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긍정적 가치관 형성, ▲가족공동체 세대 간 이해 증진 등 내용별로 분류하고, 유아 및 초등 저학년·초등 고학년·중등의 급별로 구분하여 110종의 목록이 선정되었다.
도서 선정은 공공도서관 사서와 독서인문교육지원단 사서교사가 선정위원으로 참여하여 장학사, 교사 등으로 이루어진 자문위원의 검토를 통해 이루어졌다.
선정 도서들은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을 위한 교과수업 및 학생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2‧28 책꾸러미’ 형태로 향후 각급 학교로 보급될 예정이다.
김칠구 관장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가족형성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기르고, 가족의 가치와 행복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