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광명시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동 행정복지센터 4층에서 중·노년 대상으로 웰에이징과 웰다잉을 지원하는 프로젝트 ‘내인생, 다시 봄’을 시작했다.
‘내인생, 다시 봄!’은 중노년 어르신 1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인생을 돌아보며 자신의 정체성을 정립하고 진정한 자아를 찾아 발전시켜 나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음악과 체조를 결합한 인지향상 체조 강습으로 일상생활의 활력과 자신감 회복을 돕는 ‘웰에이징 프로그램’과 인생 그래프 작성을 통해 지난 과거를 회고하고 미래를 설계하며 아름다운 노년을 준비하는 ‘웰다잉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남은 인생에서 가장 젊은 오늘을 기념하는 프로필 사진 촬영과 야외 나들이도 계획되어 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어르신은 “여러 사람과 함께 모여 행복하게 사는 법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 같아 앞으로의 시간이 더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상기 위원장은 “각자 삶에서 많은 힘든 순간들을 슬기롭게 극복해 오신 참여자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며 “남은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광호 동장은 “평소 지역 이웃들의 다양한 필요를 채우기 위해 진심으로 애써주시는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참여한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차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광명시광명7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