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관악구가 지난 4월 23일 6급 이상 전 직원과 공약사업 담당 직원 등을 대상으로 ‘2024.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약이행의 중요성과 성공적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은 공약의 이행률을 높이기 위한 실천방안, 공약관리 및 공약이행 우수사례, 공무원 역할의 중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전했다.
또한, 초불확실성 시대의 지자체가 할 수 있는 대처 방안과 경제위기, 고령화, 기후변화 등 현재 이슈화된 사회문제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도 가졌다.
관악구는 민선8기 혁신, 포용, 협치를 핵심기조로 ▲더불어경제 ▲더불어복지 ▲청년특별시 ▲으뜸교육문화 ▲청정안전삶터 ▲혁신관악청 6대 목표 60개 공약실천과제를 마련, ‘더불어으뜸관악구’ 실현을 위해 힘차게 달려가고 있다.
특히, 구는 공약의 체계적 관리와 효율적 이행을 위해 「서울특별시 관악구 구청장 공약 관리 규칙」을 제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공약 관리 규칙은 입법예고를 거쳐 오는 6월 13일 공포 예정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약속 실천은 구정운영의 핵심’이라는 생각으로 주민의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들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관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