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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보건

아산시, 취약계층 어르신 구강 관리에 힘써

‘찾아가는 구강 관리 예방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포탈뉴스) 아산시 보건소 구강보건센터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3월부터 예방을 중점으로 한 구강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장기요양급여 수급자 및 보호자,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자 및 보호자가 대상이며 주 1회씩 3개월간 가정에 방문하여 운영된다.

 

지원 내용은 대상자 구강 상태별 치과위생사의 △전문가 칫솔질 △구강 내외 마사지 △저작훈련 △입체조 운동 △틀니 세척 △보호자 및 요양보호사 대상 구강 보건교육 등이며, 프로그램 종료 후 타액량 증가치와 잇몸 상태 등으로 개선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방문 구강 관리를 통한 노년기 빈발 구강질환 예방으로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아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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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이 경쟁력이다” 함안군, 친절 마인드 함양 위한‘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포탈뉴스) 함안군은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해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펼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군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5월 말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번 학습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맞춰 직원들이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 방법은 매주 2회 직원들이 내부행정망(새올행정시스템)에 접속하면, 친절 관련 카툰, 퀴즈 등의 교육 자료를 학습할 수 있도록 팝업창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전 직원이 업무 시작 전 학습을 이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이번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친절 자가학습시스템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 서비스 의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이 조직 내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이번 친절 자가학습을 비롯해 앞으로 보다 나은 고객 감동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친절 심화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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