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경상북도교육청 의성도서관은 11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오전 10시 총 4회에 걸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미디어 크리에이터 (중급)과정]을 운영한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은 지난 10월 28일을 시작으로 3회에 걸쳐 초급과정이 운영됐으며, 현재 중급과정을 운영중이다. 또한 바쁜 직장인들을 배려하여 매주 토요일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공공도서관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고령화되고 있는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지역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부터 스마트폰 기초 활용법, 생활필수앱, 사진 편집 교육에 이어 노트북을 활용한 미디어 활용, 영상편집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수업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평소 관심은 많았지만 혼자서 엄두가 나지 않았던 미디어 활용과 영상편집 등을 가까운 도서관에서 무료로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다. ”고 말했다.
임종화 관장은“디지털 문해교육 외에도 올해 우리 도서관에서는 챗GPT와 AI로봇 체험 등 시대를 반영하고 사회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특강들을 운영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지식정보의 플래폼으로서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지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의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