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의료/보건

청주시 흥덕보건소, SK하이닉스와 함께 솔밭공원 금연캠페인 실시

공원 이용 시민 대상 금연 홍보 및 홍보 물품 제공 등

 

(포탈뉴스) 청주시 흥덕보건소는 26일 솔밭공원에서 SK하이닉스 직원과 함께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9월 청주시와 SK하이닉스가 체결한 ‘1사 1공원 행복가꾸길’협약과 관련해 추진한 것으로 보건소와 SK하이닉스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대상으로 금연 홍보와 보건소 내 금연클리닉 안내, 금연 홍보 물품 등을 지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SK하이닉스와 협력해 지속적인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와 SK하이닉스는 청주산업단지에 위치한 솔밭근린공원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청주시민과 청주 산단 및 SK하이닉스 구성원에게 더욱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1사 1공원 행복가꾸길’협약을 체결하고 근린공원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어제는 환경공무관 오늘은 시장 상인!...성북구청장, 현장 누비며 정책 실마리 찾아 (포탈뉴스통신)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이 구정 운영의 중심을 ‘현장’으로 옮기며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성북구는 이번 상반기, 주민과 구청장의 질의-응답식으로 진행했던 기존의 현장구청장실에서 탈피해 새로운 방식에 도전한다. 이 구청장이 지역 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고, 주민의 삶 속 고충과 애환을 구체적으로 마주하며 정책에 반영하는 ‘체험 삶의 현장’ 현장구청장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구청장은 5월 15일 청소공무관 체험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전통시장 상인으로 일하며 현장에서 종사자들과 함께 근무하고 식사하며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특히 돌곶이시장에서 진행된 상인 체험에서는 환경개선 사업의 실효성을 직접 확인하고,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 구청장의 활동은 총 6회에 걸쳐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되며, 현장 인터뷰와 정책 피드백을 담아 주민들에게 공개된다. 성북구는 이 같은 현장 밀착형 행정을 통해, 형식적인 소통이 아닌 실질적 변화로 이어지는 정책 실현을 기대하고 있다. 오는 5월 23일에는 편의점 아르바이트 체험을 통해 청년 노동 현실을 체감하고, 26일에는 공원관리원,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