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태안교육지원청 태안유치원은 13일부터 17일에 강당에서 전체 원아 117명을 대상으로 독서 축제를 실시한다.
이번 독서 축제의 목적은 책에 대한 다양한 접근을 통하여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함이다. 또한 책과 관련된 독서 놀이 행사를 통하여 상상력과 창의성을 증진하고, 독서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능력과 책 읽는 바른 품성을 함양함이 목적이다.
독서축제는 크게 학급별 독서 및 독후활동, 국악 동화극 관람, 책 놀이 체험의 세 가지 활동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학급별로 등원하고 나서, 간식을 먹은 이후에 10분 동안 책읽는 시간을 갖고, 책을 읽고 나서 호랑이 가면 만들기와 연령별로 진행된 등장인물 책갈피 만들기(만3세), 독서감상화 퍼즐 만들기(만4세), 내가 만드는 동화책(만5세)으로 활동한다.
14일에는 국악 동화극 ‘줄줄이 꿴 호랑이’를 감상, 15일부터 16일까지는 동화 ‘이 치마가 이래봬도’와 ‘암탉 아줌마의 이상한 하루’와 연계된 다양한 책놀이 시간을 가진다.
이번 독서축제를 통해 풍부한 독서환경 조성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갖고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의 개발을 기대하며, 놀이로 경험하며 실천하는 인성 및 사회성을 길렀길 기대해본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태안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