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제주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 행복한 가족!!’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가족지원프로그램 학부모 교육 실시

 

(포탈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2021년 11월 15일부터 11월 19일까지 오전, 오후 총 6회에 걸쳐 소이쿠킹에서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달콤한 향이 흐르는 초콜릿 쿠키, 브라우니 등 다양한 제과·제빵 쿠킹 소그룹 체험을 통해서 장애 영·유아를 양육하는 학부모의 복잡한 마음에서 비롯되는 스트레스를 진정시키고 긍정적인 양육 방법을 공유하여 마음을 힐링하는 데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 학부모 교육이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학부모님의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여가활동과 쉼을 통해 삶의 활력을 도모하여 행복 가득한 양육공동체를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제주시교육지원청]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서울특별시, 한강버스 안전성 ‧ 품질검증 위해 6월부터 석 달간 체험운항… 9월 정식 개통 (포탈뉴스통신) 서울의 새로운 수상대중교통 시대를 열 ‘한강버스’가 시민들과 함께 안전한 운항을 준비한다. 전문가는 물론 시민과 교통약자, 해외 관광객 등 다양한 이동 목적의 탑승객이 직접 탑승해 운행 실효성과 안전성, 서비스 등을 철저하게 검증, 정식운항시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오는 9월 정식운항을 앞둔 ‘한강버스’의 품질개선과 안전성 확인을 위해 6월부터 석 달간 ‘시민체험운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강버스’가 대중교통을 넘어 서울시민의 일상을 변화시키고, 서울의 글로벌 도시경쟁력을 높이는 핵심인프라로 추진되는 만큼 빈틈없는 준비와 점검으로 안전하고 신속한 운항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6월 중 선착장 조성 및 접근성 개선, 안전시설 설치, 대중교통시스템 구축 등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 6월~8월 전문가‧시민‧이동약자 등 다양한 탑승객 대상… 시민의견 청취' 시민체험운항은 6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 분야별 점검단을 구성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우선 6월 첫 시민체험단은 선박‧교통공학 학계, 해양레저 종사자, 시‧산하기관 공무원 등 한강버스 운항과 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