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대구교육연수원은 8, 9급 신규 공무원 25명을 대상으로‘공직 마중물 펌핑 UP!’멘토링을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마중물’이 펌프질 할 때 물을 끌어올리기 위해 붓는 한 바가지의 물을 의미 하듯이, 이번 마중물 멘토링은 선배공무원들이 경험한 공직생활의 다년간 노하우를 마중물 삼아 신규공무원이 업무 내·외적으로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바람직한 공직생활을 이끌어 내는 데 목적이 있다.
신규공무원들은 멘토링 시작 전 멘토들의 진솔한 공직이야기와 자기계발도서『슬기로운 공무원 생활-김철원 저』을 읽고 지정된‘멘토-멘티DAY’에 선배공무원을 직접 만나 공직생활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이번 마중물 멘토링에는 정년퇴직을 앞두고 공로연수 중인 안국상 前 남부도서관 관장, 장봉호 前 교육시설지원센터 단장, 노경자 前 동부도서관 관장 3명이 멘토로 참여하여 신규공무원들에게 슬기로운 공무원 생활을 전수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석한 한 신규공무원은 “초보 공무원이라 아직까지 모든 업무가 서툴고 작은 고충들도 크게만 느껴져 자존감이 낮아지기도 했는데, 멘토링을 통해 선배님과 공직생활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마음의 큰 위안과 직장생활을 현명하게 해쳐나갈 수 있는 용기까지 얻는 값진 경험이 되었다.”고 했다.
권혜숙 원장은 “마중물 멘토링제가 새내기 공무원의 공직적응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멘토링제와 함께 신규 공무원들의 빠른 직무 적응을 위해 K-에듀파인 시스템, 나이스 급여 시스템 활용법도 동영상도 제작‧보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무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새내기 공무원의 공직 적응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교육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