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고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고성 특공대의 지구를 지키는 식생활’ 사진콘테스트 시상

 

(포탈뉴스) 고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고성 특공대의 지구를 지키는 식생활’ 제4회 사진콘테스트를 개최한 결과 이승언 어린이(고성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가 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최우수상 정세범(고성어린이집)·정재호(아이사랑어린이집) △우수상 이민오(고성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김수민(동외어린이집)·하시온(우리아이어린이집) △장려상 김라온(고성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정하윤(꿈나무어린이집)·김민석(아이사랑어린이집)·박라봄(키즈월드어린이집)·손유하(키즈월드어린이집)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콘테스트에 접수된 총 71개의 사진들을 경남대학교 교수, 고성군청 위생담당 등 3명의 심사위원이 주제적합성, 창의성, 사진구성, 활용성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심사한 결과 총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였으며, 수상작 상품 외에도 모든 참가자에게 참가상과 상장을 전달했다.


수상 어린이의 학부모는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다”며 “매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실시하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도 아이와 작은 추억을 만들고자 참여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재희 센터장은 “식생활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습으로 환경을 지키는 관내 어린이들의 모습을 담고 싶었다”며 “이번 콘테스트가 환경을 지키는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고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고성을 만들기 위하여 앞장서 실천하는 어린이들과 학부모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7년 개소해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어린이 급식소 29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위생습관 개선과 어린이 성장발달에 알맞은 안전한 급식 제공 등을 위해 순회방문지도, 대상별 교육, 정보제공, 특화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고성군]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포토이슈

1 / 5

정치

더보기

사회

더보기


경제핫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