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뉴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4일 성남 관내 교육시민단체와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과 성남교육희망네트워크, 성남창의교육시민포럼, 성남참교육을 위한 학부모회의 대표가 참석하여 ▲미래교육 및 자유학년제 정책추진을 위한 지역자원 활용방안 ▲2022년 고교학점제 전면시행에 따른 추진현황 ▲학교폭력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교육공동체 이해도 향상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이번 정담회는 여러 교육시민단체와 함께 성남교육에 대한 의견수렴과 방향 공유 및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궁금점 논의를 통해 교육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고 대외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성남교육지원청의 여러 교육정책의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시민단체 대표들과 함께 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한 방안 마련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이범희 교육장은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발전의 주체가 되는 것이 현장중심의 성남교육 실현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미래사회,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시작 등 빠른 사회변화에 발맞추어 교육정책도 많은 변화를 겪고 있으며, 이 속에서 안정적으로 학교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학부모의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교육시민단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성남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학생이 행복한 성남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